일본 멜로 영화 태양의 노래(Midnight Sun) - 태양의 노래 OST
오늘 리뷰해 볼 영화는 일본 멜로영화 '태양의 노래'입니다. 이 영화는 싱어송 라이터 YUI가 출연하였고 OST가 유명한 영화입니다. 어렸을 때 영화를 보고 노래가 좋아서 정말 많이 들었는데 저만 좋은 게 아니었습니다. 영화가 오버랩되면서 노래가 더 좋게 와닿은 것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 영화 '태양의 노래' 리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영화정보
개봉일자 - 2007.02.22
장르 - 드라마, 멜로/로맨스
감독 - 코이즈미 노리히로
제목 - 태양의 노래(Midnight Sun)
출연진 - 유이(YUI), 츠카모토 타카시
줄거리
영화 주인공 카오루는 밤이 되면 밖으로 나옵니다. 그녀가 밤에만 나오는 이유는 바로 색소성건피증이라는 희귀병을 앓고 있기 때문입니다. 태양의 자외선을 받지 못하고 받게 된다면 몸이 마비가 되고, 뇌가 수축하여 죽고 마는 병입니다. 때문에 그녀는 밤에 활동하고 해가 뜨는 새벽에 잠을 자기 시작합니다. 그런 카오루는 늘 지켜보는 남자애가 한 명 있었습니다. 바로 그녀의 집에서 보이는 버스 정류장에서 늘 친구를 기다리는 남자 주인공 코지입니다.
어느 때처럼 밤에 버스킹을 하던 카오루는 코지를 발견하고 그를 쫓아갑니다. 멈추지 못하고 부딪혀서 그를 넘어트린 카오루는 자기소개를 시작합니다. 조금 이상한 자기소개를 하고 있는 카오루를 친구가 끌고 데려오게 됩니다. 카오루의 친구는 그녀를 위해서 같은 학교인 코지의 뒷조사를 해줍니다. 그녀가 매일 코지를 찍었던 비디오를 바탕으로 분석을 합니다. 코지의 비디오를 보며 그가 앉아있던 버스정류장에서 카오루는 버스킹을 하며 노래를 부릅니다. 평소보다 조금 일찍 나온 코지를 발견하게 되고 둘은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둘의 관계는 조금씩 발전하게 되고, 번화가로 데이트를 가게 됩니다. 음식을 사 먹기도 하고, 오락실도 가고 데이트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카오루는 버스킹을 시작합니다. 주변엔 많은 사람들로 둘러싸이게 되고 이목이 쏠리게 됩니다. 그런 그녀를 바라보며 코지는 카오루에게 더욱 빠져듭니다. 이후 바다에서 데이트를 하게 되고 코지는 카오루에게 고백을 하고 둘은 사귀게 됩니다.
함께 일출을 보자고 카오루에게 코지는 말합니다. 그때 곧 해가 뜬다는 것을 알게 된 카오루는 집으로 다급하게 뛰어들어갑니다. 이 사건 이후로 코지는 카오루가 햇빛을 보지 못하는 희귀병을 앓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런 카오루를 알고도 코지는 카오루에 대한 마음을 다잡고 카오루집에 가서 같이 식사를 하게 됩니다. 식사 후 산책을 하며 코지가 해가지면 너를 보러 가겠다고 고백을 합니다. 그렇게 둘은 사귀게 됩니다. 영원할 것 같았던 사랑도 잠시 녹음을 하던 카오루는 손이 점점 굳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것을 알고 코지는 카오루에게 서핑하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카오루에게 보호복을 입히고 해변으로 갑니다. 그렇게 좋은 시간이 지나고 결국 카오루는 죽게 됩니다. 그녀의 CD는 마침내 발매되고 마지막 장면에서 그녀의 노래가 라디오에서 울려 퍼지는 것으로 영화는 끝이 납니다.
감상평
영화 자체에 대사가 많지 않았다. 대사보다는 둘의 감정을 장면으로 더 많이 보여준 영화 같다. 그리고 마지막에 해피앤딩인 아니고 카오루의 죽음으로 끝이 나는 앤딩은 뭔가 이루어지지 못한 관계를 더욱 애틋하게 여운이 남게 했던 영화다. 그리고 영화 내내 나왔던 영화 OST가 마지막에 울려 퍼지면서 더욱 감정을 심화시켰던 영화다. 너무 좋은 연출이었다. 이것과 비슷하게 영화 '건축학개론'에서도 마지막에 기억의 습작 OST가 나오면서 영화가 끝이 나는데 둘이 비슷하게 여운이 남아서 기억이 남는다.